#2학기등록금, #등록금납부기간, #등록금
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2학기 등록금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등록금납부일정)
1. 등록일정
구분 | 본 등록 | 추가 등록 |
납부 기간 |
2024.8.20.(화) ~ 8.22.(목), 3일간 | 2024.9.11.(수) ~ 9.13.(금) 3일간 |
수납 은행 |
대구, 신한, 우리, 기업은행 전국 지점 |
대구은행 전국 지점 |
납부 대상 |
· 2024-1학기 재학생(분납신청자 포함) · 2024-1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 2024-2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4-2학기 학점단위등록생 |
고지서 출력 |
2024.8.14.(수) 13:00 이후 | 2024.9.10.(화) 13:00 이후 |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추가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4.8.14.(수)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라.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4-1학기 재학생, 2024-1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2024-2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의 경우
- 2024. 8. 14.(수) 13:00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2) 2024-2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수업연한 초과자
- 수강정정기간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24. 9. 10.(화) 13:00 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 분할납부신청자가 학자금대출로 완납을 하고자 할 경우는 분납신청을 취소하고 ‘대출실행’을 처리하기 바람.(단, 분할납부 1회차 등록 전에 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5. 학부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안내
가. 학부 등록금 분납 신청 : 2024. 8. 13.(화) 09시 ~ 8. 16.(금) 17시
나. 신청방법
- 내국인: 학생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분납신청
- 외국인: 유학생팀에 방문하여 신청가능 대상자 확인 후 신청
6.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7.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
8.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4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
첨 부 : 2024-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1부
2024. 8.
재 무 처 장
'대학 > 등록금납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대등록금]전주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납부일정) (1) | 2024.08.19 |
---|---|
[성균관대등록금]성균관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납부일정) (0) | 2024.08.19 |
[이화여대등록금]이화여자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납부일정) (4) | 2024.08.19 |
[중앙대등록금]중앙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납부일정) (0) | 2024.08.19 |
[울산대등록금]울산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납부일정) (0) | 2024.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