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등록금납부

[대전대등록금]대전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납부일정)

by 웰튼 2024. 8. 19.
728x90

#2학기등록금, #등록금납부기간, #등록금

 

대학교 2024학년도 2학기 등록금 납부안내 
(2학기 등록금납부기간, 등록금 금액, 등록금납부일정)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참고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등록금액등록금 고지서 등)을 우편이나 문자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통합정보시스템 내 등록금 고지서출력메뉴에 접속하여 등록금 고지서 조회/출력 후 가상계좌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시에는 적법한 절차로 공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특히 외국인 학생들이 등록금을 납부할때 정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 불법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경우, 혹은 지인을 통하여 환전 혹은 이체를 진행하는 경우에 그 과정에서 타인의 계좌를 해킹하여 등록금 가상계좌가 보이스피싱에 도용되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납부 시 공식 금융기관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본인가상계좌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등록금 납부가 적법한 절차로 진행되지 않아 불법적인 사건에 연루되는 경우, 해당 등록금은 무효처리되며 관련된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1. 본등록기간: 2024.08.23() 09:00 ~ 08.29() 23:00

 - 학비감면 및 복학대체로 실납부대상금액 “0”원인 학생은 8/26() 기준 일괄 자동등록 처리 예정(해당 학생 별도 조치사항 필요 없음)

 

2. 고지서 열람 및 출력기간: 2024.08.16.()부터

 - 홈페이지 우측 재학생 클릭  포털시스템(로그인)  학생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출력

 

3.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 전액 입금 (분할 입금 불가)

 - 등록금, 학생회비, 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 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 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 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
(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

 - 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 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

 - 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보여지는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

 -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
(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 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
- 등록금 입금 30분 후 [등록금고지서]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 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
  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

 

 

 

2
(학부) 선택적 경비(자율경비) 납부

 

 1. 선택적 경비(자율경비) 납부: 2024.08.23() 09:00 ~ 08.29() 23:00

 

 2. 선택적 경비(자율경비) 내역

 - 학생회비 : 10,000(학기별 수납, 다양한 학생 활동지원 등 교내 학생회 자치활동 활용)

 - 총동문회비 : 30,000[재학 중 1회 수납, 총동문회 사업(장학기금, 대학발전 등), 동문회보 발행 등 활용]
 학부: 30,000, 대학원: 50,000

 

 3. 납부방법 : 학생회비 및 총동문회비 각각의 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희망자에 한함)

 

 

 

3
(학부) 학점등록생 등록금 납부 (정규학기 초과 이수자에 한함)

 

1. 고지서 출력 및 등록기간: 2024.09.13() 09:00 ~ 09.20() 23:00

  9/13() 이전에는 등록금고지서 조회 불가함(수강학점에 따라 등록금 책정금액이 확정되므로, 수강신청 변경기간 이후 조회 가능)

 

2. 학점별 등록금 책정 기준

- (수강학점)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수업료의 6분의 1

- (수강학점)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수업료의 3분의 1

- (수강학점)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수업료의 2분의 1

- (수강학점) 10학점 이상은 수업료 전액

 

 

 

4
(학부) 재학생 추가 납부

 

1. 추가등록기간: 2024.09.13.() 09:00 ~ 09.20() 23:00

 - 개강 전 본등록기간 내 등록금 미납한 학생 납부 가능함(별도의 신청 절차 필요 없음)

 

2.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고지서의 개별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납부

 -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이체 등의 방법으로 개별 가상계좌로 전액 입금 (분할 입금 불가)

 - 등록금, 학생회비, 총동문회비로 분리 고지되며, 각각의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로 따로 입금하도록 함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학생 1인 단독계좌로 부여함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금해도(입금자명이 달라도), 가상계좌로 입금 완료하면 등록 처리됨
(인출계좌가 학생본인명의 계좌가 아니어도 무방함)

 - 매 학기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변경되므로, 고지서의 가상계좌를 반드시 확인 후 납부해야 함

 - 고지서 페이지 조회 시 팝업 게시물로 개인정보 활용 고지 확인 및 동의를 진행하여야 함

 -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명으로 조회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입금 필요함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학자금대출 승인 후 실행 완료하여야 등록처리 완료됨
(기한 내 미실행 시 학자금대출 불가함)

 

3.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 입금 직후 학생 명의의 휴대폰으로 등록 완료 문자 발송(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연락처에 한함)
- 등록금 입금 30분 후 [등록금고지서] 또는 [교육비납입증명서] 재조회 시 등록일자 및 수납인 출력 가능함
  납부 당 학기 중에는 등록금 납부 후에도 등록금고지서 재조회 가능함(해당 학기 종료 후에는 재조회 불가)

 

 

 

5
(학부) 재학생 분할 납부

 

1. 대상: 본등록기간 내 미납한 학부 재학생(휴학생 제외)
(분할납부 신청자는 8월 본등록 기간 내 등록하지 않은 상태로 신청)

 

 신청 제외대상

 - 신청 당 학기 장학금(본등록 고지서 감면액 기준) 금액이 수업료의 50% 이상인 자

 - 신청 당 학기 교환학생

 - 신청 당 학기 학점등록생(초과학기생)

 - 신청 당 학기 학자금대출자

 

2. 신청기간: 2024.09.02() ~ 09.04() 23시까지

 - 신청기간 엄수 바라며, 상기 기간 이후 추가 신청 접수하지 아니함

 

3. 분할납부 신청방법

 - 홈페이지 우측 재학생 클릭  포털시스템(로그인)  학생서비스  장학/등록  분할납부신청
(포털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함, 별도의 서류 제출 없으며, 전화 신청/접수 불가)

 

4. 분할납부 기간

 - 1: 2024.09.09() 09:00 ~ 09.12() 23:00

 - 2: 2024.10.01() 09:00 ~ 10.04() 23:00

 - 3: 2024.11.04() 09:00 ~ 11.07() 23:00

 - 4: 2024.11.25() 09:00 ~ 11.28() 23:00

 

5. 유의사항

 - 신청기간 내에만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기간 외 접수 및 전화 접수 받지 아니함

 - 정해진 분할납부 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차수별 납부기간 종료 후 일주일 내에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함(다음 차수로 미납금액 이월 불가)

 - 분할납부한 이후 학기 중 휴학을 신청할 시, 미납차액 전액을 완납하여야 휴학 처리 가능함(상세내역 학사서비스팀 문의 바람)

 

 

 

6
(학부) 재학생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1. 대상: 학부 재학생 (당 학기 입학생, 학점등록생, 대학원생 제외)

 

2. 납부카드: 하나카드, 하나비씨카드 (타사카드불가, 법인카드 불가)

 

3. 납부기간: 학부 재학생 등록기간 중 계속

 

4. 납부방법: 하나은행 영업점 창구 결제, 하나은행 홈페이지(PC) 결제 (평일 9~16 30분 가능)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카드명의자 공인인증서 로그인) - 공과금  대학등록금  원화  대학명 선택(대전대학교 1100) 및 학번 입력  조회  납부 클릭 - 납부방법(계좌이체 또는 하나카드) 및 할부개월 선택

 

5. 할부거래 및 수수료 부담(2024년에 한함, 년도별 카드사정책에 따라 변동)

 - 무이자 할부: 2~3개월 가능

 - 부분무이자 할부: 6개월(1회차 고객부담 / 2~6회차 수수료 면제)

 10개월(1~2회차 고객부담 / 3~10회차 수수료 면제)

 15개월(1~3회차 고객부담 / 4~15회차 수수료 면제)

 

6. 참고사항

 - 등록금 카드납부는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결제 가능함

 - 신용카드 납부는 전액 결제로 해야 하며, 현금과 나누어 일부만 결제할 수 없음

 - 등록금 카드납부 할부거래를 시행할 시 납부한 금액에 대하여 포인트 등이 미적립됨 (일시납거래는 카드종류에 따라 적립 여부 별도 처리)

 - 등록금 신용카드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 등록금을 카드로 납부할 시 결제 시행 후 취소 불가(당일 취소도 불가)하니 신중하게 처리 바람

 - 하나은행 홈페이지(인터넷) 결제를 희망하는 경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가입자만 가능(공인인증서 발급). 본인이 아닌 타인이 결제 처리할 경우 학번과 가상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하여야 함

 - 하나은행 창구 방문 결제할 시, 카드 명의자의 신분증과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할 것

 - 납부처리 관련 문의: 1588-1111 또는 1599-1111 >> 0번 상담원 연결 >> 4번 인터넷개인뱅킹

 

 

 

7
 기타 유의사항

 

 1.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을 시, 대전대학교 학칙 제23(제적)에 의거 미등록제적될 수 있음

 

 2. 등록 관련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및 납부 확인)은 대전대학교 포털시스템에서 접속하여 확인 가능

 

 3. 각종 학사업무 문의처

 

 ) 등록금 관련

 - 학부 : 사무처 재무팀 (042) 280-2170

 - 대학원, 특수대학원 : 대학원학사관리팀 (042) 280-4126

 

 ) 장학금 관련

 - (학부) 교내장학금 : (042) 280-2149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 (042) 280-2147

 

  - (대학원) 장학금 : (042) 280-4125

 

 ) (학부) 수강신청 관련 : (042) 280-2138

 

  ) HRC생활관 관련

 - 신입생 : (042) 280-4936, 4937

 - 재학생 : (042) 280-2990

 

 

 

학사공지_학사공지_학사안내 | 대전대학교

안녕하세요 대전대학교 재무팀입니다.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참고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

www.dj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