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등록금납부

[건국대학교]2023학년도 2학기 건국대 등록금 납부 / 납부기간 / 등록기간 안내

by 웰튼 2023. 8. 17.
728x90

2023학년도 2학기 건국대 등록금 납부 / 납부기간 / 등록기간 안내

 

 

 

http://www.konkuk.ac.kr/jsp/Plaza/plaza_01_01.jsp?cat=0000300001&id=5b525f2&sort=6&src=http%3A%2F%2Fwww.konkuk.ac.kr%3A80%2Fdo%2FMessageBoard%2FArticleRead.do%3Fforum%3Dnotice

 

www.konkuk.ac.kr

 

1. 등록기간

구분일정비고

1차등록 2023 8. 21.(월) 09:00 ~ 8. 25.(금) 16:00 일반학생, 재입학생
차액고지(전과 및 소속변경)
2차등록 2023. 9. 4.(월) 09:00 ~ 9. 8.(금) 16:00 일반학생,  
분납승인학생 1차분납부
학기초과자
등록
2023. 9. 4.(월) 09:00 ~ 9. 8.(금) 16:00 5번항 참조
분할납부신청 2023 8. 14.(월) 09:00 ~ 8. 25.(금) 16:00 6번항 참조




2. 등록고지서 출력
 

  ※ 출력관련 문의 :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1) 전자우편(e-mail)발송 및 홈페이지 출력 : 2023. 8. 10.(목) 14:00 예정
   ● 학생 전자우편(e-mail)발송주소는 개인별 portal_id@konkuk.ac.kr로 발송
   ● 보호자 전자우편(e-mail) 입력방법

[입력방법]

-학 부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 → 학적→ 인적사항변경
-대학원 : 학사정보시스템→ 대학원→ 대학원학적→ 학적관리→ 인적사항변경


 2) 
교내·외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관련 안내
  ※ 전액 장학생의 경우 8월 21일(월) 등록처리 예정이며, 기타납입금 납부 희망 시 전용계좌로 입금

[문의]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02-450-3211~2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02-450-3552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02-450-3114




3. 등록금 납부방법
 
 1) 
가상계좌 입금(가상계좌번호는 매학기 다르게 부여됨)
   ● 등록고지서에 명기된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각 개인별 가상계좌번호(예금주: 학생본인)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학생 지정 가상계좌이므로 송금시 보내는
      사람(송금인 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됨.(타인이 입금하여도 무방함)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 가능하며, 타은행을 이용하여 송금하는 경우 수수료는 본인이 부담.
 
 2) 
은행방문
   ●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해당은행에 영업시간 내 방문하여 납부함.
 
 3) 삼성카드 납부

※ 삼성카드 등록금 수납 후 결제취소는 불가함.
※ 분할납부 신청 시 카드납부는 불가함.
※ 2023학년도 2학기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는 카드납부 불가하며,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해야 함. (고지서 참조)
※ 등록금 카드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 사용금액에서 제외됨 (교육비공제 대상)

   ● 삼성카드 홈페이지 납부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 대학등록금납부서비스 ‣ 건국대학교 클릭
   ● 
전화납부 : 삼성카드 콜센터 1688-9702 (등록금 납부전용 상담)
   ● 납부가능 시간 : 09:00 ~ 16:00
   ● 삼성카드 미소지자는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빠른 카드 발급 서비스 신청을 통해 납부 가능.
   ● 할부수수료 안내 (아래 사항 이외의 할부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삼성카드 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할부개월이자부담이자면제

2 ~ 6개월 없음 전체
10개월 14회차 510회차
12개월 15회차 612회차

 * 7-9개월, 11개월의 경우 전회차 이자 본인 부담



4.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1)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학교 홈페이지(Portal)상에서 직접확인 및 출력가능

 2) 홈페이지→ 학사안내→ 증명서발급→ 발급안내→ 등록금납부확인서 또는
    Portal→ 원스탑서비스→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3)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며,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대상임.
    (연말정산용 영수증으로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및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자료제공)


5. 학기초과자 등록

1) 등록기간 : 2023. 9. 4.(월) 09:00 ~ 9. 8.(금) 16:00

2) 고지서 출력 : 2023. 8. 31.(목) 14:00부터

3) 등록금 책정기준(수강신청 학점이 아닌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에 따라 적용)

※ 졸업사정 시 신청학점(미졸코드)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02-450-3114) 

과정졸업사정시 학점등록금액

학부생 학기초과자

1~3학점 등록금의 1/6 납입
4~6학점 등록금의 1/3 납입
7~9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대학원생 학기초과자 1~3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4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분할납부 신청 및 등록

 1) 대상자 : 학부 및 대학원(특수대학원 포함) 재학생
              단, 미졸업자는 학부에 한하여 전액납부 대상자만 신청가능함.

[
신청제외 대상]

- 정부학자금 대출 등록 희망자
- 카드납부 희망자
- 2022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자 중 지연 납부자
- 2023. 2학기 재입학생
- 차액고지자(전과, 소속변경 등)


 2) 신청기간
   ● 신청기간 : 2023 8. 14.(월) 09:00 ~ 8. 25.(금) 16:00(기간 외 신청불가)
    ● 신청방법 : 학사정보시스템 → 등록 →분할납부신청
   ● 1차분 고지서 출력 : 2023. 8. 31.(목) 14:00부터
 
 3) 납부방법: 분할납부 고지서의 "신한은행 전용계좌"로 입금
   ※ 기타납입금 납부를 원할 경우 1차분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해야 함. (2차분부터 납부불가)
 
 4) 차수별 등록기간 및 금액

납부기간등록금액비고

1차 2023. 9. 4.(월) 09:00 ~ 9. 8.(금) 16:00 총 납부금의 30% 분납신청후 승인된 학생
2차 2023. 10. 4.(수) 09:00 ~ 10. 6.(금) 16:00 총 납부금의 30%
3차 2023. 11. 1(수) 09:00 ~ 11. 3.(금) 16:00 총 납부금의 20%
4차 2023. 11. 27.(월) 09:00 ~ 11. 29.(수) 16:00 총 납부금의 20%


 5) 유의사항
   ● 등록금 전액 완납 또는 분할납부 1차분을 정해진 기간에 미납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미납 등록금은 이후 추가 등록기간에 전액 납부해야 함.
   ● 분할납부는 현금납부제이므로 신용카드로 납부 불가
   ● 휴학 및 자퇴는 4차분 분할납부 등록금까지 완납해야 가능
   ● 분할납부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 분할납부 2~4차 지연 납부할 경우 1년간 분할납부 신청 자격 상실
   ● 학사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등록금 분할납부 인원을 제한할 수 있음.



7. 등록 유의사항

 1) 미등록시 제적이 될 수 있으니 등록 기한 준수 요망
 2) 가상계좌 입금은 아래와 같이 선택 입금 가능 (기타납입금  입금 불가)
   등록금+기타납입금, 등록금, 등록금 입금완료 후 기타납입금 추가 입금
 3) 가상계좌 입금 시 예금주는 학생 이름이며,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
 4) 기타납입금 납부여부는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
 5) 등록금 납부 후 취소는 불가함.
 6) 등록금 반환은 자퇴의 경우에만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가능
 7) 등록관련 문의: 총무처 재무팀 ☎ 02-450-4152



8. 기타 유의사항

학사정보시스템 등록고지서 출력 오류(스크립트 오류 등) 발생 시 원격문의
: 원격지원센터  02-450-3887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학 부 : 학생복지처 장학복지팀  02-450-3211~2
      -일반대학원 : 일반대학원 행정실  02-450-3552
      -특수/전문대학원 : 각 대학원 행정실 대표번호  02-450-3114
  ● 등록금고지서 출력시 스크립트 오류 관련 : 02-450-3887
  ● 등록관련 문의 : 02-450-4152